한쪽귀 먹먹해요ㅜ 귀가 먹먹할 어떻게 할까요?
한쪽귀 먹먹
사람들은 가끔씩 한쪽귀가 먹먹해지는 증상은 한번쯤은 경험을 해보셨을겁니다. 보통은 비행기를 타거나 높은 고지대에 올라가면 한쪽귀가 먹먹해지곤 합니다. 이유는 유스타키오관이 막혔거나 제대로 기능하지 않을 때 발생을 하게 됩니다. 유스타키오관은 코와 귀사이에서 움직이는 작은 공간인데, 그것은 귀의 압력을 균일하게 하는 기능을 합니다. 유스타키오관이 막히면 귀에 압박감을 느끼거나, 숨이 차고 귀에 통증을 유발을 하게 됩니다. 보통 감기, 알레르기 및 부비동 감염과 같은 질환들이 귀의 통증을 야기하고 먹먹하게 합니다.
한쪽귀 먹먹
일반적으로 귀가 먹먹할 때에는 침을 삼키거나 하품 또는 재채기를 하게 되더라고요. 먹먹한 정도가 가벼운 경우에는 이러한 방법을 증세가 완화가 되는경우가 많은데, 증세가 지속적인 경우에는 병원에 내원하여 치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하니다. 귀의 먹먹한 증상이 시간이 지나도 자연적으로 호전이 되지 않은 경우에는 이충만감, 중이염, 돌발성난청과 같은 질환을 의심을 할 수 있답니다. 귀에 무언가 꽉 차있거나 막힌 듯한 느낌인 이충만감은 귀의 먹먹한 증세와 함께 어지러움을 호소, 이명 등의 증상을 동반을 합니다.
한쪽귀 먹먹
중이저류액이나 귀지, 물이 귀안에 들어갔을 때도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곤 합니다. 그리고 중이염은 어린이들에게 자주 발병을 하는 세균 감염 중 하나입니다. 이 경우 항생제나 외과적수술로 치료를 하는 경우도 있는데, 대부분 경우에는 자연치유가 되지만 드물게 합병증으로 발전을 하는 경우도 있답니다. 급성 중이염은 열을 동반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불편해 하거나 열이 나는 등 이상 증세가 나타난다면 반드시 병원을 내원하셔서 치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답니다.
한쪽귀 먹먹
귀 건강관리를 위해서는 평상시에 면봉이나 귀이개 등으로 과도하게 귀지청소를 하지말고, 샤워 후에 약한 정도로 이물질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깊은 곳을 긁어내다가 상처가 발생을 하게 되면 염증이 생겨 덧날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전자기기를 사용하면서 헤드폰을 통해서 음악을 듣는 경우에 너무 큰 소리로 듣지 않는 습관을 들이는 것을 중요합니다. 장시간에 큰소리에 노출이 되면 청력에 손상을 입을 수 있고, 다른 고질적 질환을 발병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대수롭지 않게 생각을 하실 수도 있는 귀의 건강, 먹먹함 그리고 답답한 증세가 있는데, 몇일이 지나도 호전이 되지 않을 경우 반드시 전문진료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