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몇 년동안 속초갈 때마다 항상 아침식사로 너무 좋아서 단골이 되었습니다.
설악산 맛집
요즘에 단풍이 한창 이쁠 때라서 설악산에도 엄청나게 몰린다고 하더라고요.
설악산 가시면 꼭 드셔야하는 맛집이 있습니다.
그럼 포스팅을 시작해볼까요?
설악산맛집 김영애할머니순두부 정보
설악산 맛집
설악산 맛집으로 유명한 김영애할머니 순두부라는 맛집입니다.
국산콩만 100% 고집합니다.
주말도 아닌데 왜 이리 사람들이 많은지, 역시 맛집답네요.
설악산 맛집
주차관리하시는분이 계시는데요. 이렇게 이중주차하면 밥먹다 말고 빼줘야 하는 상황이 싫어서
저는 좀 더 가서 공터에 주차를 했어요. 이 때 시간이 오전10시경이였는데,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많이 몰렸어요.
속초맛집으로도 아주 유명하고, 설악산하고도 가까워서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설악산 맛집
여기가 정말 진땡이 설악산맛집 김영애순두부 입니다.
가을 하늘 구름이 참 이쁘죠? 강원도라서 더 이쁜 것 같아요.
설악산 맛집
설악산 맛집으로 유명한 김영애할머니순두부가게 내부로 들어가시면 두곳으로 나눠서 들어갑니다. 1관, 2관처럼 넓긴하더군요. 메뉴는 그냥 없어요. 2인분이요~ 3분인분요~ 이렇게 주면하시면 알아서 다 통합니다.
저희는 아이포함에서 세명이라서 2인분 주문하고 공깃밥을 추가를 하였습니다.
설악산 맛집
정성스럽게 만드신 반찬들과 비지찌개와 뽀얀 순두부가 한번에 나와줬습니다.
주문하시면 금방 바로 나와서 너무 좋았어요.
설악산 맛집
딱봐도 마트나 반찬가게에서 주문받은게 없이 직접 다 만드신 반찬이더라고요.
간도 좋고 깔끔하니, 시골에서 밥을 먹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오이지 2번을 리필했다는건 비밀~ㅋ
설악산 맛집
앞에 간장을 순두부에 넣고 간을 해서 먹으면 완전 구수하고 기가 막힙니다.
설악산 맛집
옛날에 어렸을 적에 할머니가 직접 키운 콩으로 가마솥에 장작을 때서 순두부를 해주셨던 기억이 떠오르는 맛입니다.
전 여기에 밥을 살짝 말아서 먹었더니, 정말 너무 훌륭했어요.
저희동네는 이렇게 직접만들어서 파는 곳이 없는 것 같아요. 이런 맛집들이 전국방방곳곳에 전수를 해주셔서 건강한 음식을 국민들에게 전달을 해줬으면 좋을텐데요.
설악산 맛집
김이 모락모락 엄청 뜨겁습니다.
비지찌개입니다. 이게 이집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짭조름한게 밥을 스슥 비벼먹으면 순식간에 공기밥이 사라집니다. 멸치육수를 쓰는 듯한게 멸치향같은게 살짝 올라오면 건강해지는 느낌을 받아요.
설악산 맛집
설악산맛집 김영애순두부의 시그니처 비지찌개는 양이 너무 아쉬워요. 난 공기밥하나로 부족해요~
꼭 공기밥을 추가를 하거든요. 이 비지찌개 너무 맛있어요.
글을 쓰면서 또 먹으러 가고 싶어집니다.
설악산 맛집
배를 든든하게 채우고 나왔더니, 여기서 울산바위가 딱 정면으로 보이더라고요.
너무 이뻤어요.
저는 이곳은 속초 갈때마다 방문할 것입니다. 아침 식사로 좋고요.
부모님과 함께 속초나 설악산으로 관광을 오신다면 설악산맛집으로 아침식사로 강추드리고 싶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신 분들께 팁
가시면 가게앞은 주차자리가 없을 정도입니다.
그러면 먼저 동승자들이 먼저 내려서 번호표를 뽑고 기달리시고
200m정도 직진하시면 공터가 나와요. 휴게소처럼 생긴 공터에 주차를 하시고 살살 걸어오세요~